과목별 학습 Q&A

선생님, 안녕하세요?

1회 문제 해설지 보다가 궁금한 점이 몇 가지 생겨서 질문 드려요

 

<5번>

(C) The dreamers who...

보통 순서 배열 문제에서 정관사나 지시사는 앞의 무언가를 받는다고 생각해서

앞에 다른 것이 먼저라고 생각해왔는데요 여기서는 who이하의 형용사절의 수식을 받기 

때문에 정관사 the가 붙었고 그래서 맨 앞에 와도 상관없는 거라고 보면 되나요

 

<12번> 

1)바꿔쓰면

Every student in the school finds it very difficult to approach the new counelor for advice.

여기서 to approach의 목적어인 the counselor를 앞으로 옮겨서

Every student ~ finds the counselor to approach him ~ very difficult.

->Every student ~ finds the counselor very difficult to approach him~

: toV 구문이 길므로 뒤로 외치

 

이렇게 문장이 바뀐거라고 보면 될까요?

 

보통 make, think, believe, find, consider 등은 가목적어 it을 쓰는 것이 문법적으로 맞다고

형식을 생각하고 있어서인지 낯설게 느껴져서 질문 드립니다.

 

4)a  hundred  times 에서 a와 times가 어색하다고 느꼈는데

  이백 번은 two hundred times 이렇게 되나요

 

<13번>

Rush hour in Singapore is not so different from that seen in almost

every major city in the world.

 

여기에서 that이 어떤 역할로 쓰인 건가요 앞의 rush hour를 받는 지시대명사

이고 seen이하는 which is 정도가 생략된 형용사절로 보면 맞나요

처음에 문장이 불완전해서 what is seen~ 이렇게 관계대명사

what을 생각했었습니다

 

<20번>

독해 해석에서

~~ becoming more resilent. Nevertheless some coral ~ 이 부분에서 

~ 더 회복력이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 

보다는 더 회복력이 있고 게다가 어떤 종은 다른 종들보다

더 회복력이 좋다 -> 그래서 회복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예전에 그랬던 것과 다르게 보인다

이렇게 이해하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의미로 생각하면 nevertheless 보다는 moreover

정도가 접속부사로 오는 것이 의미상으로 맞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nevertheless 때문에

1번 be the same as they used to be. 인가 하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G
M
T
Y
언어를 감지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룩셈부르크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말레이어몰타어몽골어몽족미얀마어 (버마어)바스크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사모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쇼나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코틀랜드 게일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디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 프랑스 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암하라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 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코르시카어코사어쿠르드어크로아티아어크메르어키르기스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파슈토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프리지아어핀란드어하와이 사람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룩셈부르크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말레이어몰타어몽골어몽족미얀마어 (버마어)바스크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사모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쇼나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코틀랜드 게일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디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 프랑스 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암하라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 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코르시카어코사어쿠르드어크로아티아어크메르어키르기스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파슈토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프리지아어핀란드어하와이 사람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댓글 [5]

  • 동현샘 난공불락
  • 19-07-05 13:38

우선 5번과 12번 1번 보기까지는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이따 저녁에 시간 내서 추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 동현샘 난공불락
  • 19-07-08 11:54

12번의 4번 보기: a는 hundred를 수식하는 one이라는 의미입니다.
13번: 지시대명사로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20번: 전체와 일부의 대립항으로 보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는 잘 버텼지만, 산호 종류들마다 좀 다르다는 의미로 말입니다.

  • 아침먹자작성자
  • 19-07-09 10:20

감사합니다 선생님 ^^
그리고 다시 생각나서질문 드리는 건데 12번 문제 find 동사의 경우 5형식 문장에서 목적어가 to부정사나 명사절일 경우 가목적어 it을 써야한다고 생각해왔었는데 외치가 되면 it을 안 쓸 수도 있는 건가요?

  • 동현샘 난공불락
  • 19-07-09 18:42

목적어가 그냥 명사라서 가목적어를 사용할 이유가 없는 상황이네요

  • 아침먹자작성자
  • 19-07-10 12:01

다시 봤는데 문장 전체에서는 find동사의 목적어가 to approach ~ 가 맞지 않나요 목적 보어가 difficult
to 부정사 approach의 목적어는 counselor지만요..  혼동되네요. ㅠ 혹시 앞으로 옮긴 counselor가 목적어로 바뀌었다고 보는 걸까요? ㅎ 의미상으로만 보면 find의 목적어는 앞으로 위치를 변경한 형태와 상관 없이 to approach~ 이하 명사구가 목적어가 맞는 것 같아서 어렵게 느껴집니다. ㅜ

과목별 학습 Q&A

  • 과목별 질문과 공무원 수험 전반에 걸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질문 전, 반드시 질문 할 내용을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일 이내 질문은 1인 3회로 제한됩니다.
  • 글제목에 출처를 반드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답변이 어렵습니다.
  • 공부 방법 질문 시 본인의 학습 상황설명해 주시면 답변해 드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목 작성 예시
2019 기본서 p.31 (1) 규제의 대상, 2019 기출문제집 p.108 문제4번, 2018 국가직 9급 문제5번
공부 방법 문의 예시
수강강의, 회독 수, 목표시험, 성적 등
과목 답변 [고유번호] Q&A 제목 작성자 작성일
데일리테스트 공지태종쌤의 짤특강 10월 Day 6-11 [국어 데일리테스트] + 하프[25-28회] 난공PD 2019-10-18
행정학 공지[강의] 2020대비 난!공불락 신용한 행정학 11월 개강안내 신용한행정학연구실 2019-10-16
행정법 공지난공불락 동형모의고사 시즌5 출간안내(행정법총론+각론) 제인쌤 2019-09-02
행정학 공지[출간리뷰]2020난공불락 신용한 행정학 합격노트 OX문제편 신용한행정학연구실 2019-08-29
행정학 공지[출간리뷰]2020난공불락 신용한 행정학 합격노트 이론편 신용한행정학연구실 2019-08-29
행정법 공지국가직 7급 행정법 적중자료 (난공모고) 제인쌤 2019-08-26
행정법 공지[기출해설] 2019 국가직 7급 행정법 문제 및 해설 제인쌤 2019-08-20
행정법 공지[강의] 2020 대비 난!공불락 박제인 행정법 9월 개강안내 난공불락 2019-08-19
데일리테스트 공지[공지] 난알아3000 국어, 영어 2쇄에 대한 정오표입니다.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2019-08-14
행정법 공지총론 법령개정사항 관련 제인쌤 2019-08-14
행정학 공지[강의] 2020대비 난!공불락 신용한행정학 9월 개강안내 신용한행정학연구실 2019-08-08
데일리테스트 공지난공불락 알짜배기 아침영어 3000 MP3 출시 및 이용방법 안내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2019-07-24
영어 공지[공지] 시즌4 영어 동형모의고사 3회 해설지-12번 해설 추가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2019-07-01
행정학 공지[공지] 2020대비 신용한 행정학 연간 커리큘럼 안내 Compass행정학연구실 2019-06-20
행정법 공지[기출해설] 2019 서울시 9급 행정법 문제 및 해설(수정본) 제인쌤 2019-06-18
행정법 공지[기출해설] 2019 지방직9급 행정법 문제 및 해설 제인쌤 2019-06-17
행정학 공지[안내] 2020대비 난!공불락 신용한 행정학 커리큘럼 안내 Compass행정학연구실 2019-06-17
영어 공지[공지] 시즌4 영어 동형모의고사 3회 해설지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2019-05-31
영어 공지[공지] 시즌4 영어 동형모의고사 4회 해설지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2019-05-27
행정법 공지2019 국가직 9급 지문별 적중분석 [합노+최판자료] 제인쌤 2019-05-23
행정법 공지국가직 9급 최신판례 적중자료(난공모고) + 특강 제인쌤 2019-04-08
행정법 공지[기출해설] 2019 국가직 9급 행정법 문제 및 해설 제인쌤 2019-04-08
영어 공지[기출해설] 2019 국가직9급 영어 해설강의 - 이동현 선생님 난공PD 2019-04-06
행정법 공지[행정법] 서울시 9급 최신판례 적중자료(난공모고) 제인쌤 2019-02-25
영어 공지[기출해설] 서울시 추가채용 사회복지직 영어 기출문제 해설 동현샘 2019-02-23
행정법 공지정오표 안내 [총론 기본서, 기출문제집, 총론합노, 각론합노] 제인쌤 2019-02-20
행정법 공지합격노트 판례색인(행정법총론) 제인쌤 2018-12-15
행정학 공지[필독] Q&A 게시판 이용방법 및 준수사항 Compass행정학연구실 2018-07-23
행정학 [44989] 2019 기본서 p.378 표 질문 별보러가자 2019-10-19
행정학 [44988] 2019 기본서 p.374 질문 별보러가자 2019-10-19
행정학 [44987] 2019 기본서 p.365 표 질문 별보러가자 2019-10-19
행정학 [44986] 기출문제 계급제 질문이요 별명없음 2019-10-19
행정학 [44985] 2020기출 p592 1번 vs p598 3번 고전적 조직이론 갈등 2223 2019-10-19
행정학 [44984] 합격노트 121 feelsofine 2019-10-19
행정학 [44983] 행정학 기출문제 회독 질문하고 싶습니다 이정범 2019-10-19
행정학 [44982] 2020기출 p760 inka 2019-10-19
행정학 [44981] 행정학 기출질문 김명기 2019-10-19
행정학 [44980] 20 기본서 378 379 뀨뿌잉 2019-10-19
행정학 [44979] 2020 기출 923쪽 19번문제 으지으니 2019-10-19
행정학 [44978] 합격노트 문의 ttolbbi 2019-10-19
행정학 [44977] 합격노트 160p 초롱초롱 2019-10-19
행정학 [44976] 합격노트 168p 톰슨구조 초롱초롱 2019-10-19
행정학 [44975] 합격노트 166p 초롱초롱 2019-10-19
행정학 [44974] 2020 기본서 205p 2614 2019-10-19
행정학 [44973] 2020 기본서 303p Shadow 2019-10-19
행정학 [44972] 2019기출 452p 3 with카페모카 2019-10-19
행정학 [44971] 2020합격노트 165p (2019기출 451p 참조) with카페모카 2019-10-19
행정학 [44970] 2020 기출 p.1064 2번 문제 2869 2019-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