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펠링이​

영어 모음(a,e,i,o,u) 중 3개 이상: 컨, 컴 (악센트가 뒤에 있음. 처음에 강세가 없으니 약하게 발음되어 컨, 컴이 된 것)

영어 모음(a,e,i,o,u) 중 2개: 콘, 콤​ (악센트가 처음에 있음. 처음에 강세가 있으니 강하게 발음하여 콘, 콤이 된 것)

※ 악센트 얘기는 이해만 하고 그냥 잊어버리자. 두루 쓰이는 단어를 표준어로 규정하는 원리 탓에 안 맞는 경우도 있음​

 

컨베이어, 컨소시엄, 컨테이너, 컬렉션, 컴퍼스, 컴퓨터, 컨트롤(+리모컨), 컨디션(+에어컨), 컴플레인

콘택트렌즈, 콘서트, 콘셉트, 콘텐츠, 콘테스트, 콤팩트, 콤플렉스, 콘사이스

 

규칙에 반대되는 것) 컴퍼스, 컨트롤(리모컨 remote control), 콘사이스

이것만 따로 외웁시다!

컴퍼스를 잘 컨트롤하여 콘사이스(간결한)한 원을 그렸다.

 

 

댓글 [49]

  • 2019전북일행합격
  • 19-04-25 10:25

이거 진짜 햇갈리는 거였는데 사랑합니다 으어어엉

  • 광어회도재산이므로차변에기입작성자
  • 19-04-25 10:26

도움이 되셨다니 보람이 있네요!

  • 돼지국밥
  • 19-04-25 11:11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조꾸미
  • 19-04-25 11:13

오오 감사합니다!

  • 멘토팀장박영철 난공불락
  • 19-04-25 11:26

WOW.. 좋은암기법이네요 추천드려여~

  • 광어회도재산이므로차변에기입작성자
  • 19-04-25 11:39

엇, 팀장님께서..! 감사합니다!

  • EdenHHH
  • 19-04-25 11:30

진짜 꿀팁입니다!! 사진찍어뒀어요ㅋㅋ

  • 2019년은나의해
  • 19-04-25 11:30

좋은 팁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저는 컨트롤 하는걸 컨이라고 외웠어요! 리모컨 에어컨 컨트롤 컨디션

  • 국영한헌행행경
  • 19-04-25 11:44

감사합니다!

  • 당직근무 난공불락
  • 19-04-25 11:45

[난공 PICK!] 베스트 게시물로 선정되셨습니다. 좋은 게시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광어회도재산이므로차변에기입작성자
  • 19-04-25 11:52

헐.. 상상도 못 했는데.. 이렇게 많은 도움이 될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 nniii
  • 19-04-25 11:46

감사합니다 ㅎㅎ

  • B612
  • 19-04-25 13:52

와 이거 진짜 너무 유용해요 맨날 구분 헷갈려서 그냥 무작정 외우기만 했는데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 김진우
  • 19-04-25 14:00

감사합니다

  • 달콤체리
  • 19-04-25 14:21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

  • 츄혀니
  • 19-04-25 14:22

감사합니다!!

  • sksrhdqnffkr
  • 19-04-25 14:42

좋은 접근입니다.

  • 미니니
  • 19-04-25 14:45

꿀팁이네요! 갑사합니다!!

  • 삐용
  • 19-04-25 15:06

WOW 좋은 지식이네요 고맙습니다!

  • 구깅
  • 19-04-25 15:32

우왕 감사합니다!ㅠ

  • 없뗘
  • 19-04-25 17:06

잘 외우겠습니당!!

  • Ephemeral일시적인
  • 19-04-25 18:04

감사해요 ㅎㅎ

  • ㅎㄱ11
  • 19-04-25 18:23

꿀팁 감사합니다 컴퍼스를 컨트롤하여 콘사이스한 원을 그리다

  • 태정태세문단세
  • 19-04-25 18:46

꿀팁이네요!!!

  • 1208
  • 19-04-25 19:07

베리 굿!! 감사합니다!

  • Lunars
  • 19-04-28 10:13

진짜헷갈리는건데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

  • 합껴게길
  • 19-04-29 09:13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 crow
  • 19-04-30 11:05

감사합니다!!

  • 총총이2233
  • 19-04-30 16:34

완전 좋아요~

  • 욱EUN
  • 19-05-01 02:15

그동안 헷갈렸는데, 단번에 암기됐어요. 감사합니다. ^^

  • 달콤
  • 19-05-01 11:1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지금부터3회독
  • 19-05-05 00:13

좋은 정보네요. 감사해요^^.

  • 비둘기가9999
  • 19-05-09 12:01

감사합니다!

  • 광어회도재산이므로차변에기입작성자
  • 19-05-10 08:17

추가 및 수정합니다.(직접 원문 수정이 막혔네요ㅠ)

영어 스펠링 중 맨 마지막에 e가 있는 경우는 발음되지 않으므로 모음으로 카운트하지 않습니다.
ex) 콘크리트(+레미콘), 콘사이스

즉, 콘사이스는 예외가 아니라 규칙에 적합한 걸로 외워주시면 되겠습니다.(아래 댓글에 따라 콘사이스 -> 콤비네이션으로 변경)
규칙에 반대되는 것) 컴퍼스, 컨트롤(+리모컨), 콤비네이션
규칙에 적합한 추가된 예시) 콘사이스, 콘크리트(+레미콘), 콘도미니엄(+콘도), 커넥터, 컨디션, 컴포넌트

* 학습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 빠두
  • 19-05-14 20:36

콘도미니엄 커넥터 컨디션 콤비네이션 컴포넌트 예시추가요..

  • 광어회도재산이므로차변에기입작성자
  • 19-05-15 09:47

예시 추가 감사합니다^^
'콤비네이션'이 원칙에 어긋나는 예외사항으로 하나 더 추가되어야겠군요ㅠ
제가 직접 고안해 낸 암기법이어서 약간의 삐끗(?)함은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ㅎ(그래도 대부분은 맞으니 너그러이 봐주세요ㅠ)

규칙에 반대되는 것) 컴퍼스, 컨트롤(+리모컨), 콤비네이션
규칙에 적합한 추가된 예시) 콘사이스, 콘크리트(+레미콘), 콘도미니엄(+콘도), 커넥터, 컨디션, 컴포넌트

* 학습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 빠두
  • 19-06-30 10:46

콘도미니엄 커넥터 컨디션 콤비네이션 컴포넌트 모두 규칙에 반대되지 않나요?

  • 광어회도재산이므로차변에기입작성자
  • 19-07-01 18:15

콘도미니엄은 콘도+미니엄 합성어로서, 콘도로만 따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콤비네이션만 규칙에 위배되고 나머지는 모두 규칙에 부합하므로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천재일우
  • 19-05-16 11:00

오호 좋은 정보네요^^

  • 공무원예정
  • 19-06-05 19:40

컨베이어, 컨소시엄, 컨테이너, 컬렉션, 컴퍼스, 컴퓨터, 컨트롤(+리모컨), 컨디션(+에어컨), 컴플레인

콘택트렌즈, 콘서트, 콘셉트, 콘텐츠, 콘테스트, 콤팩트, 콤플렉스, 콘사이스

컴퍼스를 잘 컨트롤하여 콘사이스(간결한)한 원을 그렸다.

  • 6월까지2배노력
  • 19-06-10 09:15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 새벽
  • 19-07-03 11:26

감사합니다!

  • 인형의주인
  • 19-07-11 10:43

감사합니다

  • 2325
  • 19-07-24 17:00

감사합니다

  • 킹갓동땡
  • 19-09-12 17:30

완전유용해요.. 막무가내로 외웠었는데 감사합니다 ㅠ (한글을 외우는 것보다 영어를 생각해서 한글로 변환하는게 더 편한, 이런 불편한 사실 ㅋㅋㅋ)

  • 삥삥
  • 20-01-26 18:55

오오오 꿀팁 감사합니당~

  • 잉여인간
  • 20-04-06 21:18

오 꿀팁

  • 676
  • 20-04-25 16:08

감사합니당

  • 소망이
  • 20-04-28 14:03

감사합니다! 머리에 쏙쏙들어오네요 ㅎ

난공불락 자유게시판

  • 난공인들이 수험과 관련된 대화를 하는 공간입니다. 주제에 맞는 말머리를 꼭 골라주세요!
  • 건의/문의사항이나 신고는 with 난공불락을 이용해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립니다.
  • 사이트 이용규칙과 맞지 않는 글은 이용규칙에 따라 처리됩니다. 지속적인 규칙위반은 계정 정지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 난공불락 스파르타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with 난공불락 또는 각 센터 데스크로 문의하세요.
[일상in]
오늘 하루 있었던 일, 플래너 인증, 나에게 쓰는 일기 등 일상을 나누고 싶을 때
[고민in]
현재 겪고 있는 수험생활 관련 고민에 대한 난공인들의 의견이 궁금할 때
[정보in]
원서접수, 채용공고, 나만의 두문자, 공시용품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싶을 때
[질문in]
난공인들에게 꼭 물어보고 싶은 궁금증이 생겼을 때
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