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어제 밤에 어플 추천 글 써도 되냐고 물어봤었는데 너무 기대하시는 것 같아서...

부담스러워서 안쓰려다가 그러면 또 너무 얄미울 것 같아서(?) 쓰는 어플 추천글!!!

정말 별 거 없습니다 ㅠ_ㅠ 사실 전한길 쌤 카페에 올렸다가 빛삭당한 글인데 ㅇㅅㅇ

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워낙에 유명한 스캔 어플이라 이미 쓰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구요ㅎㅎ

미리 말하지만 절대 광고글 아니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흑흑흑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89_9368.jpg

 

먼저 이 어플은 제가 오답노트 만들 때 매우 유용히 쓰고 있는 어플이랍니다!

이름은 Camscanner로 스캔 어플이에요.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90_1076.jpg

 

 

먼저 어플을 설치하시고 들어가시면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기 동그라미 친 것처럼 문제집모드로 설정해 주신 뒤 필요한 사진을 찍어주세요ㅎㅎ

마침 사진 찍을 때 풀고 있던 게 전공 문제집이라 ㅇㅂㅇ...저는 저것을 찍었습니다.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90_2227.jpg

 

칸을 꼭 맞춰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사진을 찍은 뒤 자를 수 있기 때문에 꼭 안 맞추셔도 돼요....★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90_3401.jpg

 

사진을 찍으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이 때 완료를 누르지 마시고 계속을 눌러필요한 만큼 계속 찍어줍니닷ㅎㅎ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90_4495.jpg

 

필요한 만큼 다 찍으셨으면 완료를 눌러 문제집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당.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90_5627.jpg

 

그러면 지금까지 찍은 사진들을 콜라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저는 오답노트 만들 때 보통 왼쪽에 문제, 오른쪽에는 해설을 배치합니다 ㅋ_ㅋ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90_7094.jpg

 

원하는 대로 배치한 뒤 완료를 눌러 문제집 저장해주시구용~_~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80_6727.jpg

 

 

만드신 문제집을 클릭하면 이렇게 오른쪽 아래에 더보기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이라 오른쪽 아래에 있는데 안드로이드는 다른 쪽에 있을 수도 있어용ㅎㅎ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8680_5262.jpg

 

더보기 누르시면 pdf 만들기 사진첩에 저장하기, 뭐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등등등...

왠만한 건 다 됩니다!^_^ 집에 wps 프린트 있으신 분들은 컴퓨터로 옮길 필요 없이 바로 프린트할 수 있겠죠?!

 

 

 

881b81d6b4ef0e42f1adf15aeb7a2db8_1553099487_3318.jpg 

 

이건 완성된 제 오답노트입니다ㅎㅎ 이렇게 바인더에 끼워서 사용하고 있어요!

저처럼 오답노트 손으로 쓰기 싫다! 문제집 자르기 싫다! 그런데 오답노트는 만들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p.s. 이 글은 삭제되지 않길 바라며.....★ 저는 그럼 이만....총총총

 

 

댓글 [71]

  • 연미루
  • 19-03-21 01:41

와 정성글.. 감사합니다 깔아놓고 잘 쓸게요!

  • 우컁컁
  • 19-03-21 01:48

저도 이거 썼었는데 다시 써볼까 싶네요

  • 달콤한결실
  • 19-03-21 01:51

문제집 기능이 있네요!

  • 폭우바
  • 19-03-21 01:53

좋은 어플이네요~

  • 합격은내것
  • 19-03-21 02:00

와 대박 저 캠스캐너 앱 쓰면서 저런기능 있는지 전혀 몰랐어요!!!!! 대박쓰 감탄하고갑니다

  • 이클립
  • 19-03-21 02:03

문제집 기능이 좋아보여요+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바다고등어
  • 19-03-21 02:07

스캔만 사용했었다가 지웠는데 이런 기능이 있었네요!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al상추
  • 19-03-21 04:16

우와 문제집기능이라니 유용해보여요

  • facemyself
  • 19-03-21 05:45

대박 이거 예전에 쓰면서도 이런기능 있는지도 몰랐았네요 ㅠㅠ 다시 어플을 깔고..(주섬주섬) ...진짜 꿀정보에여 ㅠㅠ저한테 필요했던 기능ㅠㅠ 감시합니다 !!!

  • 합토리
  • 19-03-21 06:00

헉 예전에 쓰다가 폰 바꾸면서 지웠는데!! 문제집 만드는 기능도 생겼네요ㅎㅎ 다시 받아서 써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BlueRibbon
  • 19-03-21 07:00

저도 예전에 사용했다가 지웠던 앱인데 이런 기능이 있는 줄 몰랐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 우왕굿이당
  • 19-03-21 07:39

이거 아이폰 무음 안되죠 ㅠ

  • 아무리그래도그건쫌작성자
  • 19-03-21 11:15

넹 무음은 안되는 것 같아요ㅠㅠ그래서 저도 집에서만 사용하고 있어요...

  • 사이공진
  • 19-03-21 08:01

정말 좋은 정보네요.감사합니다.

  • 합격합격합격합격
  • 19-03-21 08:02

감사합니다!!!!와..!!

  • 방구
  • 19-03-21 08:05

와대박 어플 깔아만놓고 계속 안쓰고있었는데 대박 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 시벨롬
  • 19-03-21 08:06

감사합니닿ㅎㅎ

  • 햅격
  • 19-03-21 08:08

엇 저도 예전에 스캔기능만 사용하다가 지웠었는데 문제집 기능이 생겼군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진진진117
  • 19-03-21 08:09

엄청 신기방기하네요!!!!!!!!!

  • 삼청
  • 19-03-21 08:10

이전글보고 어떤 어플인지 궁금했는데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유용한 정보입니다 ㅎㅎ

  • 져어언
  • 19-03-21 08:19

이 어플은 알고 있었는데 이 기능은 처음 알았어요!!!

  • EdenHHH
  • 19-03-21 08:19

대박... 저는 퇴사 후 공부하느라 회사 다닐때 급하게 스캔할 때 쓰던 어플이었는데.. 저런 기능이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정말 유용하게 잘 쓰겠습니다!!! 이런 추천글은 언제나 환영이에요 ㅠㅠ!!!

  • 제라드
  • 19-03-21 08:22

감사합니다!  캠스캐너 가끔 쓰는데 문제집 기능은 처음 알았네요

  • 별찌
  • 19-03-21 08:23

와.. 아니 엄청 유용한 정보글인데요? 이게 왜 삭제 당하셨을까..;; 어딜가나 꽈서 보는 사람은 존재하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비둘기가9999
  • 19-03-21 08:2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완전 꿀팁이네요

  • 츄혀니
  • 19-03-21 08:31

우와 너무 좋네요 근데 폰이 작으면 만들기 힘들겠져?ㅠㅠㅠㅠ 탭 있으신 분들은 진짜 유용할듯

  • 포기는없다
  • 19-03-21 08:50

아이고  저두 회사 다닐 때 꽤 썼던 어플 ㅋㅋㅋ 감사합니다!!

  • 뚜쉬따쉬
  • 19-03-21 08:51

우와 대박신기

  • 축하합니다합격입니다
  • 19-03-21 09:13

우와 신기하네요

  • 행학만점을향해
  • 19-03-21 09:17

문제집 기능이 오답노트 만들때 유용할듯해요~ 사용해봐야겠네요 ^^

  • 데헷데헷
  • 19-03-21 09:17

감사합니다~~

  • 난공불락 난공불락
  • 19-03-21 09:27

난공인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므로 난공불락에서는 삭제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서적은 본인 사용 용도 이외의 재편집과 허가 없는 복사 등을 엄격하게 금하고 있으므로,
본 글에 소개된 방식대로 만든 문제지를 타인과 공유하는 등 저작권법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운영자 추천 게시물 500 Point 적립해드리겠습니다~

  • 별찌
  • 19-03-21 09:32

오오 참된 작성인을 알아보는 갓공불락.. 동의합니다!

  • 아무리그래도그건쫌작성자
  • 19-03-21 11:14

학 감사합니다 ㅠ^ㅠ

  • 찍신은스스로돕는자를돕는다
  • 19-03-21 09:32

유용한 정보네요!! 오답노트 글로 쓰기 귀찮아서 안 만들었는데 이건 보기도 깔끔하고 좋네요ㅎㅎ

  • 달콤
  • 19-03-21 09:36

와..... 이건 정말 ㅠㅠ ♥

  • dubidubab
  • 19-03-21 09:49

우와 신기하네요 진짜 편할 것 같아요ㅎㅎㅎ 전 짧은 문제는 손으로 쓰고 긴 문제는 오려서 풀로 붙이는데ㅠㅠ

  • 냐냐
  • 19-03-21 10:03

이 어플 짱 편하고 조아여...!!! 근데 아이폰 쓰시는 분들은 밖에 나가서 ㅏ사진 찍으셔야해요... 찰칵 소리 겁나 큼ㅋㅋㅋㅋㅋㅋㅋ 이거 피디에프로 변환한 다음에 인쇄하면 밑에 워터마크 찍히지 않나요..??? 옛날에는 그랬던것같.. 아 유료구매 하셨군요..!! 정성스러운 글 잘 읽었습니다 ^^♡

  • 아무리그래도그건쫌작성자
  • 19-03-21 11:15

아니용 저도 무료버전이에요ㅋㅋㅋㅋㅋ어차피 혼자 볼거라 그냥 워터마크 찍힌채로 사용하고 있어요ㅠ^ㅠㅋㅋㅋㅋ

  • 냐냐
  • 19-03-21 21:56

호옥시 모르고 결제하시고 사용하고 계신거 아닐까욥..!? 그 문제집만들기 옆에 왕관이 유료버전만 지원한다는 표시거든요...! 혹시 모르니 내역 확인해보셔요..!!! ㅠㅠㅠ 결제하신것같아요ㅠㅠ

  • 아무리그래도그건쫌작성자
  • 19-03-22 00:07

오잉 ㅠ^ㅠ 그렇다기엔 다른 왕관 버튼 누르면 결제하라고 뜨거든요...6000원/월,,,,,, 그러고 보니 왜 문제집 만드는 저 왕관은 눌러도 결제 버튼이 안 뜨는 걸까요...?의문....저만 봐주는 걸까요?!뭔가 유료라니까 죄송해지네요ㅠㅠㅠㅠ허허ㅓ허

  • 빵떡이의하루
  • 19-03-21 10:07

감사합니다~~~

  • 푸피에
  • 19-03-21 11:55

유용한 정보네요 막상 사진 찍어도 잘 안봤는데 한번 해봐야겠어요

  • 김진우
  • 19-03-21 15:11

감사합니다!

  • 레아야
  • 19-03-21 16:55

유용하다!

  • 김gldma
  • 19-03-21 18:16

저이거 다운 받앗는데 문제집 버전이 없던데 ㅠㅠ 혹시 유료로 쓰세요? ㅠㅠ

  • 아무리그래도그건쫌작성자
  • 19-03-21 18:29

아니용 무료 버전입니다!ㅠㅠ혹시 안드로이드라서 그런것 아닐까요?가끔 보면 같은 어플인데도 아이폰이랑 안드로이드랑 버전이 다른 경우도 있더라고요...ㅠㅠㅠ아이고

  • 아무리그래도그건쫌작성자
  • 19-03-21 18:32

찾아보니까 안드도 문제집 모드 있는 것 같은데 왜 안 뜨는걸까요ㅠㅠㅠ

  • 김gldma
  • 19-03-21 19:34

문제집 버전이 안 떠도 콜라주였나 그거로 하려해도 유료라고 하더라고요ㅠㅠㅠ문제집도 유료인데 가격이 좀 쎄네요 ㅎㄷㄷ ㅠ그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 앙리캉서
  • 19-03-21 20:14

오 감사합니다~

  • 토복치
  • 19-03-21 22:22

꿀팁 감사드려요!!!

  • 아장아장
  • 19-03-21 22:24

와 활용 잘하시네요!!

  • ㅅㅏ과
  • 19-03-21 23:26

대애박~~~~~~~~~ 와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걸그랬네요 ㅜㅠ

  • 아무리그래도그건쫌작성자
  • 19-03-22 00:10

;-; 여러분...문제집 모드가 유료라고 합니다...? 저는 왜 써지는지 모르겠어요ㅠㅠㅠ(절대 결제한 적 없음...)따흑ㅠ^ㅠ 괜히 추천해드린 것 같아 죄송해지네요 하하하 +)혹시 몰라서 아이패드에도 깔아서 해봤는데 역시나 전 잘 되는ㅠㅠㅠ혹시 모르니 아이폰이신 분들은 시도해보세요......제가 안드로이드는 없어서 시도를 못해보는ㅠㅠㅠ

  • 포기는없다
  • 19-04-13 19:11

저 아이폰 이용자인데요, 말씀 해주셔서 감사히 잘 쓰고 있었는데, 유료로 전환되더라구여 ㅋ 혹시나 하고 세어보니, 10회 정도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알았으면 아껴쓸 걸, 초반 5번 정도 이것저것 시험해보느라 이상한 용도로 막 썼어요ㅋㅋ 아까비~~

  • 예능이
  • 19-03-22 01:17

덕분에 꿀팁 얻어가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는무료로 받으니 아이폰 아이패드 다 문제집 모드 잘 작동하는데.... 안드로이드만 무료아닌가봐여 그럼... ㅠㅠ

  • 국영한헌행행경
  • 19-03-22 13:43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제 모르는 문제만 따로 분류해서 정리하기 더 쉬워질 것 같아요 ㅎㅎ

  • 라비앙로즈
  • 19-04-04 22:11

헐 대박 좋아요

  • 당당하게합격을위하여
  • 19-04-11 11:12

안드로이드 핸드폰으로 했는데
3번만 무료네요ㅠㅠ

  • B612
  • 19-04-12 16:40

헉 이런 거 몰랐는데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무리뉴
  • 19-04-14 04:49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꿍꿍이
  • 19-04-14 11:45

어머어머 이런 좋은 어플이라니.. 무료 횟수제한있는것까지 정보 얻어가요!! 아껴서 잘 쓰고 괜찮다싶으면 결제해봐야겠어요!

  • 흐하하
  • 19-04-17 01:24

진짜 좋은 정보ㅠㅠ 댓글달려고 로그인 했네요ㅎㅎ 유료라도 쓸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 합격해버리긔
  • 19-04-22 15:14

오답노트때문에 머리아팠는네 감사합니다 ㅎㅎ

  • 7급매드두
  • 19-04-22 20:35

국어, 영어 독해 틀릴때 짤라야하나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아 경제학 그래프도 이렇게 옮기면 되겠군요

  • 2019년은나의해
  • 19-05-04 09:1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김곰돌
  • 19-05-07 09:37

이런것도 있군요 갑사합니다

  • 1833
  • 19-05-10 16:08

신기합니다. 감사해요

  • ARI아리
  • 19-05-15 12:14

오! 유용한정보 감사해요~

  • 스마일
  • 19-05-22 21:58

와감사합니다~

  • 라봉이
  • 19-08-14 14:07

전에 쓰던 어플인데 이런 용도가 있을줄은 몰랐네요!! 다시 설치해서 써야겠어용ㅎㅎ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닉네임 날짜 조회

공시생을 위한 10월 18일 난!공뉴스

[2019년 10월 18일(금) 난공뉴스]■ 10/21 월요일 18:00 무허가 상담소 방송 예정- 난공불락 스파르타 센터장 특집! 여자 멘토 팀장 출연!- 교육행정직, 사회복지직 완전 파헤치기!- 시험 준비부터 현직 생활까지 궁금했던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 본방사수!■ 우정 9급(계리직) D-1- 9시 20분까지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 착석■ 난!공불락 기출문제 관리시스템 오픈- 원하는 문제, 해설을 원하는 순서로 합쳐 한 번에 다운받을 수 있는 기출문제 병합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난공불락 스파르타 광산센터 오픈!-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중앙로136 첨단센츄럴빌딩 2층- 유선문의: 070-8845-1289공부로 불금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파이팅!

공지태종쌤의 짤특강 10월 Day 6-11 [국어 데일리테스트] + 하프[25-28회] 난공PD 10-18 69
공지10월 21일 무허가 상담소 12화 방송 알림 (댓글 환영) 박영철멘토팀장 10-17 403
공지[10/19 공직박람회] 26개 직렬 현직공무원 초청! 노범석 선생님과 함께하는 공직박람회 신청하세요~ 난공불락 10-15 625
공지[이벤트] 데일리테스트 인증 및 후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10-15 176
공지[월요조회] 누구나 똑같은 24시간을 살아간다 | 서진호 원장님 난공PD 10-14 167
공지난공불락 수험연구소 공법(행정법/헌법) 연구원 모집 난공불락 09-24 1693
공지[이동현T 영어강의] 10월 [끝까지간다]로 영어강의 졸업! (개강 공개강의) 박영철멘토팀장 09-24 345
공지2020년 부터 2022년 까지!! 바뀌는 공무원 시험제도! 한눈에 보고가세요 :)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09-10 2013
20972 난불님들중에 합격영어구문-구문천제 하신분 계시나요.. N 와이해호 10-19 14
20971 금일 치러진 계리직 문제지와 정답표입니다. N 구세주십니다 10-19 68
20970 오늘 계리직 한국사 풀어보셨나요? 저 과락나왔어요ㅋㅋㅋㅋㅋㅋ N 비둘기가9999 10-19 161
20969 행정학vs행정법 N +4 HSP1 10-19 96
20968 합격노트문의 N ttolbbi 10-19 43
20967 박문각 순공 플래너 이벤트 N 도리1 10-19 77
20966 난공플래너 관련 질문있어요 N +2 475 10-19 120
20965 서울시 면접 N +1 멍이 10-19 104
20964 왜 지7은 면접 안하나요?? 그럼 면스 어디서 구해야하나요? N +1 최강두산허경민 10-19 199
20963 공시생에게 헬스란 사친가요? N +4 오늘을충실히 10-19 285
20962 오늘 계리직 시험보신분들 수고 하셨습니다 N +1 합격은바로나야나 10-19 150
20961 저 궁금한게 있어요.. 공무원 정치적 중립 관련해서.. N +2 레몬밤티 10-19 186
20960 유튜브 공무원 단기 합격자들 N +1 ohbj 10-19 433
20959 국가직(법원직) 면접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N +1 오늘을충실히 10-19 91
20958 인강 횟수와 접근 방법에 대해서. N +1 garzimao86 10-19 186
20957 7급 PSAT 설문조사 +5 반드시합격한다 10-18 434
20956 육군 군무원 추채 경쟁률입니다. +9 구세주십니다 10-18 617
20955 난공불락 독서실 생활규칙 지점별로 조금씩 다른거죠? +3 sage 10-18 473
20954 태종쌤의 짤특강 10월 Day 6-11 [국어 데일리테스트] + 하프[25-28회] +1 난공PD 10-18 69
20953 2020 합격노트 사서 보는 중인데.. +1 Stargazer 10-18 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