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8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공시에 몰두중인 30대 초시생입니다.

 

난공불락 영어 단어가 너무 생소해서 나름 방법을 찾다가 알게된 유용한 방법 하나 공유하고, 더 좋은 방법이 혹시 있을지 댓글로 의견도 듣고싶어서 이렇게 글 써봅니다.

 

 

우선 먼저 문제를 풀고 문제지를 프린트합니다.

 

fb17ff1cdc0c52915d575a1c12c4ed66_1537435001_5797.jpg


난알아 3000 책이 없으신 분들은 저처럼 하나하나 사전어플이나 네이버 영한사전 등을 활용하셔서 모르는 단어에 뜻을 찾습니다.

 

9월 3일이 제가 난공불락 사이트를 알게되고나서 처음 데일리테스트를 친 시험날이랍니다. (아는 단어 하나도 없음..!!) 

 

이렇게 해놓고 나니 단어 외우기가 조금 불편한 느낌이어서 좀더 깔끔하게 정리해볼 순 없을까 고민한 결과..

 

fb17ff1cdc0c52915d575a1c12c4ed66_1537434875_966.JPG

 

네이버 영한사전에서 단어를 검색하면 개인 단어장에 추가할 수 있답니다.

 

저는 9월 5일에 처음 알게되서 9월 5일부터 현재까지 모르는 단어가 나올때마다 하나씩(사실 하루에 30개~40개.. 혹은 그 이상씩) 추가합니다.

 

그리고 인쇄하기를 누르면


fb17ff1cdc0c52915d575a1c12c4ed66_1537434877_9276.JPG

 

이런 식으로 최대 100단어까지 프린트할 수 있답니다. 퀴즈 리스트형으로도 인쇄해봤는데 한글해석에 영어단어를 작성하는 방식이라 우리 시험과는 안맞는 것 같아서 리스트형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fb17ff1cdc0c52915d575a1c12c4ed66_1537435001_7366.jpg

 

인쇄를 하면 이런식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나만의 단어장이 나온답니다.

 

머리가 나쁘니까 전 100개도 안되는걸 1시간씩도 넘게 외우고 있습니다만 꾸준히 보름째하니 데일리테스트 점수가 2배 가까이 오르는 기적..

 

밑에 데일리테스트 책 없어서 힘들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고해서 생각난 김에 작성해봤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는 도움이 되길 그리고 고수분들께는 지적할만한 부분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화이팅해요~~

댓글 [53]

  • 욱EUN
  • 18-09-20 21:55

오호~~좋은 정보네요. 따로 오답노트 적을 필요없이 정리가 용이하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

  • 시크TISK
  • 18-09-20 22:42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lazihye
  • 18-09-20 22:51

헐헐 꿀팁 감사합니다

  • 난공불락 난공불락
  • 18-09-21 08:57

아니 이런 꿀팁이...! 운영자라면 이 글을 공지로 보내는것이 인지상정!

  • 91년
  • 18-09-21 09:14

꿀팁 감사해요

  • 글반장
  • 18-09-21 09:46

사진까지 첨부해서 정성스럽게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종종 쓰는데 단어장 기능 있는 줄 전혀 모르고 있었네요.

  • 김건호빵두개천원
  • 18-09-21 10:23

샘들, 관리자 분들 아마 이 분 난공불락 특채 영입 고민하실듯...ㅋㅋㅋㅋ 이런 분들이 현직에서 인공지능과 배틀해야....ㅋㅋ

  • daylight
  • 18-09-21 10:34

앞에 단어체크박스도있고 대단합니다 정말

  • sb10529
  • 18-09-21 10:55

와 ㅠ 진짜 뭘해도될 사람이라는게 이런건가봐요 ㅋㅋㅋㅋ 너무감사합니다~

  • 병아리입니다
  • 18-09-21 11:06

진짜 꿀팁이네요 ㅜㅠㅠ 내가 모르는 것만 쏙쏙 감사합니다!

  • 2019년은나의해
  • 18-09-21 12:20

ㅠㅠ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좋은정보 알아가요!

  • 혼자라도
  • 18-09-21 15:02

우와 저도 맨날 검색만 할줄 알았지 이런 기능은 몰랐네요. 어플 따로 쓰고 있었는데 네이버 단어장도 활용해봐야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 수원남
  • 18-09-21 17:13

복 받으실 겁니다! 유용한 꿀팁 감사합니다!

  • 용한용한쌤
  • 18-09-23 01:06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ㅠㅠ

  • Garden
  • 18-09-25 21:04

우와!!감사합니다!!!!

  • gogogo99
  • 18-10-04 21:43

와..꿀팁....감사합니다!

  • 안젤라
  • 18-10-04 23:28

저 무식하게 손으로 썼는데ㅜㅜ 넘 감사해요!!잘 활용해볼게요!!

  • 구깅
  • 18-10-05 11:18

우와ㅎㅎ 감사합니다!

  • 7급hwa
  • 18-10-19 14:45

와 정말 감사합니다!!

  • 리스트레토비안코
  • 18-10-23 08:55

우와 네이버 이렇게 활용하는 줄 몰랐어요. 정말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 Romy
  • 18-10-24 12:13

꿀팁 감사합니다

  • 비둘기가9999
  • 18-10-28 18:2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언20초동
  • 18-11-13 10:19

글씨가 나빠서 복습하기 힘들었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 니나니나
  • 18-12-04 09:56

어쩜 이런 생각을 하시지... 넘 감사합니다

  • 2019성공한다
  • 18-12-06 21:19

오 감사합니다! 네이버 사용하면서도 몰랐어요!

  • 모모11
  • 18-12-06 22:43

아 수고를 덜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단어장도 활용할 수 있겠어요

  • logistar1
  • 18-12-07 09:05

꿀팁이네요

  • 공시합격기원
  • 18-12-13 10:58

와 진짜 꿀팁이네요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ham2ham2
  • 18-12-13 19:45

ㅠㅠㅠ감사합니다!!

  • dubidubab
  • 18-12-14 01:49

데일리 활용하고 싶어서 책을 사서 하는 게 더 효율적일까 그냥 해도 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 데일리
  • 18-12-16 12:46

지금까지 네이버 영어사전을  쓰면서도 몰랐네요ㅠ  덕분에 알게됐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 용한행정학
  • 18-12-17 01:09

정보감사합니다~

  • ChangHwanPark
  • 18-12-21 00:55

와 엑셀로 오답노트 만들까 했었는데, 유용한 정보네요

  • 민수
  • 18-12-22 14:09

감사합니다아

  • 합격하러가현2019
  • 18-12-23 01:27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난할수있다할수있다
  • 18-12-26 10:12

감사합니다!!!ㅎㅎ

  • coolirene
  • 19-01-01 13:22

감사합니다!!

  • 859
  • 19-01-02 10:19

감사합니다

  • 헬로헬로
  • 19-01-15 08:56

검색하다 발견했는데 정말 좋은 정보네요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dlwldms
  • 19-01-15 09:14

와 진짜 감사해요!!!!!!

  • 지지여성1지설참위1카영개지1합보강전준
  • 19-04-03 15:38

감사합니다!

  • 7급합격1등말이되자
  • 19-04-06 07:34

대박이네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 이클립
  • 19-04-07 00:05

우와...이 좋은 정보를 이제야 알게되었다니ㅠㅠ 감사합니다^^

  • 으허허헉악
  • 19-04-08 16:17

와!! 완전 꿀팁이네여ㅠㅠ 저도 난알아 책이 없어서 국어만 데일리 하고 영어는 안 했는데 이제부터 영어도 해야겠어요ㅠㅠ 고맙습니다!!

  • 다크나이트
  • 19-04-09 09:14

와~~이 꿀팁을 이제 봤네요~감사합니다!

  • heydays
  • 19-04-09 09:4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츄혀니
  • 19-04-09 11:27

와 대박 앞으로 모르는단어 검색해서 집어넣고 나중에 한꺼번에 뽑아야겠어요..! 맨날 단어 어디 적어놓은거 어디갔지 찾고있었는데 ㅠㅠ 대박대박

  • 흐하하
  • 19-04-17 01:26

우와... 매일 사전찾기 하고 손으로 다 적고 그랬는데ㅠㅠ 진짜 꿀팁이네요ㅠㅠ 이 글을 이제보다니!! 감사합니다!!

  • 일반상식
  • 19-04-30 02:05

감사합니다 인쇄기능이 있는지 첨 알았어요

  • 물바람
  • 19-05-01 08:11

감사합니다

  • 달콤체리
  • 19-05-08 06:38

우와 감사합니다. ^^~~ 정말 좋은 방법이네요.

  • 김곰돌
  • 19-05-09 11:06

정말 좋은 방법이네요 ㅎ

  • kgs2187
  • 19-05-23 23:10

꿀팁이네요~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닉네임 날짜 조회
공지[월요조회] 막판정리의 콘셉트 l 박제인 선생님 난공PD 07-15 198
공지[데일리테스트] 이태종 선생님의 짤특강이 매주 시작됩니다!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07-12 425
공지★★★2020 난공불락 알짜배기 시리즈 전면개정 소문내기 이벤트! ★★★ 난공불락 07-10 650
공지2020 난공불락 알짜배기 시리즈(국어,영어,한국사) 개정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조무현멘토팀장 07-03 1135
공지[동형모의고사] 국어, 행정학 동형모의고사 질문 카페 안내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06-24 519
공지[마켓 안내] 동형모의고사 무료 시간과 응시 횟수에 구애받지 않는 시즌권을 활용해보세요!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06-24 713
공지[이동현T 영어강의] 7월 수준별 맞춤 수업진행 (개강 첫날 무료 공개강의) 박영철멘토팀장 03-29 5012
공지(필독) 난공불락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언어생활 가이드! 난공불락 01-24 1933
17735 한국사ㅠㅠ 도와주세요.. N 2049 05:34 2
17734 면접복장 N 웽이 02:26 19
17733 난공불락 스케줄? 궁금해서용 N +1 7가쟈 00:47 47
17732 서진호 소장님 감사합니다. N 엔드 00:37 52
17731 난공 동형 문제 검수좀 꼼꼼히 해주세용ㅠㅠ N +1 내남친권민규세컨드민보규 07-15 124
17730 국7보시는분 지자론도하시나요? N +2 마지막마지막 07-15 87
17729 혹시나 해서 지방직 원서접수 거주지 요건 여쭤볼게요 ㅠㅠ N +2 난공불닭볶음면 07-15 86
17728 내일 난알아 한국사 주제(?) 아시는 분 있나요 N +2 에인절에띠띠 07-15 103
17727 경제학 강사 누구들으세요? N +6 212 07-15 147
17726 7급응시 영어성적 등록 안해도 성적표 나오나요? N 둥가링 07-15 48
17725 국어동형후기) 공시생 여러분 안심하십시오 이번 국어 동형은 평이합니다! N +1 꽃미남포수유강남 07-15 122
17724 조정 점수가 짜면 선택 잘 본 사람이랑 망한 사람 누가 이득인가요? N +2 안녕용가리 07-15 184
17723 공무원자소서 N +3 웽이 07-15 193
17722 전국모의고사 응시 시간 문의 N +3 합격은내꺼야 07-15 49
17721 전북 지방직 9급 올해 간략한 통계 및 작년과의 필기합격선 비교 N +11 GilYoo 07-15 201
17720 전북 지방직 9급 필기합격선 및 필기합격자 발표 N GilYoo 07-15 121
17719 국어 동형 후기 N +2 프레즐12 07-15 127
17718 비오는 날은 정말 별로네요 N +10 닉네임123 07-15 130
17717 합격인원! N +5 웽이 07-15 193
17716 영어단어 매일 몇개씩 외우시나요?! N +2 1방에합ㄱㄱ 07-15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