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게시글을 보다가 아이패드로 모의고사 치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런데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6세대같이 혜자스러운 것도 있지만 그밖의 기종들은 평균적인 일반 수험생들은 엄두도 못 내는 가격을 자랑하는 기종들이고  애플펜슬이 별매라는 점에서 그것의 간편성을 고려하더라도 쉽사리 구매의사를 확정하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보다는 가격이 저렴하고 s펜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갤럭시노트 10.1 2014  를 이용하여 모의고사를 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사용되는 어플은 squid라는 어플로서 필기기능을 지원하는 태블릿에 유용한 필기어플입니다. pdf import를 지원하며 비록 유료이지만 import 기능은 안드로이드 필기 어플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1. 태플릿을 이용하여 pc 웹 화면를 띄웁니다. 그리고 시험시작 버튼을 누른 뒤 문제집 다운로드를 합니다.

9e5da8786f57eade19c4faa3ee13dfce_1546140139_6826.jpg
 

 

 

2. squid 어플을 연 뒤 + 버튼을 눌러서 pdf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9e5da8786f57eade19c4faa3ee13dfce_1546140145_8831.jpg
 

 

 

3. 다운로드한 파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9e5da8786f57eade19c4faa3ee13dfce_1546140150_402.jpg
 

 

4. 문제를 풉시다.

 

9e5da8786f57eade19c4faa3ee13dfce_1546140154_7374.jpg
 

댓글 [16]

  • ficorea
  • 18-12-30 12:44

좋은 어플이네요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 키키쿄쿄키키
  • 18-12-30 13:59

갤럭시 펜이 있어야만 하나요? ㅠ

  • AAA합격하는날작성자
  • 19-01-02 17:31

s펜 지원 안 하시는 분들은 일반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palm rejection이라고 해서 글쓸 때 손이 화면에 닿았을 때 손을 인식하는 것을 차단하여 펜만 쓰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손을 든 채로 쓰셔야 합니다. 아니면 그것을 방지하는 장갑 비슷한 게 있습니다. 그걸 쓰시면 손바닥 대고 쓰실 수 있습니다.

  • 쑤쑤
  • 18-12-30 16:34

이걸 바랐습니다ㅜㅜ 전 갤탭 유저라 흑흐규ㅠ 추천해줄테니 위로 올라가세요!!!! 공지 안해주시려나...

  • 난공불락 난공불락
  • 18-12-31 08:48

갤럭시 유저분의 등장!
공지사항 등록 및 1천 포인트 지급 해드리겠습니다 :)

  • AAA합격하는날작성자
  • 18-12-31 16:14

감사합니다~

  • 아수수
  • 18-12-31 09:38

완전 꿀팁이네요~~ 추천 추천 감사합니다~^^

  • 이PD 난공불락
  • 18-12-31 09:52

꿀팁 감사드립니다!

  • IMTB
  • 18-12-31 16:52

안드로이드탭이면 단기탭도 되려나요 ㅇㅅㅇ 한번 시도해 봐야 겠어요 ㅎㅎ

  • AAA합격하는날작성자
  • 19-01-02 17:32

네 안드로이드 탭이면 모두 지원합니다. 다만 s펜은 지원하는 단말기만 지원합니다. 일반 단말기를 쓰시는 분들은 일반 스타일러스 펜을 쓰시면 됩니다.

  • 흐하하
  • 19-01-01 21:52

저도 갤탭 유저인데 FiiNote 어플도 추천드려요!!

  • 아침먹자
  • 19-01-04 17:28

써보니 좋아요 감사합니다~

  • Duazino
  • 19-01-02 10:59

꿀팁~

  • 합격합격
  • 19-01-13 12:19

squid 어플이 유료인가요??ㅠㅠ

  • 합격합격
  • 19-01-13 12:24

G패드3 사용중인데 위에 squid 어플이랑 Fiinote 둘 다 안되는 것 같아요ㅠㅠ

  • 백만송이초코송이
  • 19-04-23 21:07

squid 어플 없던데여 ㅠㅠ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닉네임 날짜 조회
공지5월 29일 무허가상담소 방송 및 주제 예고 조무현멘토팀장 05-27 280
공지[월요조회] 모르는 문제 맞히는 법 - 박제인 선생님 난공PD 05-27 369
공지면접 게시판이 만들어졌습니다. 건호쌤 05-14 1210
공지[특보] 해동한국사 신영식 선생님이 약속을 지켜주셨습니다! (붕당정치 특강 한 달간 무료) 난공PD 05-03 3133
공지[공지] 4월 29일부터 [시즌4] 동형모의고사가 시작됩니다! 난공불락 수험연구소 04-18 2268
공지(필독) 난공불락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언어생활 가이드! 난공불락 01-24 1525
15532 용한쌤 감사해요 N 김지 23:06 14
15531 신용한쌤 강의 교재 질문 드려요!! N +1 민태쿠 23:02 7
15530 오늘 액땜 제대로 했네요 ㅠㅠ N +2 입어권은고기를입는권리 22:48 46
15529 행학 행법 시간 N +2 동동동동이 22:16 32
15528 행법 갑자기 헷갈리는데 질문좀 해도될까요 ㅠ N +3 닉슨독트린1969 21:22 76
15527 문화가 있는 날 N 광어회도재산이므로차변에기입 21:05 65
15526 면접 불참시 불이익있나요? N +3 아에이아우 20:54 232
15525 고유어 암기는 어떻게 하시나요...? N +10 877 20:27 134
15524 세무 1.09배수 N +2 쑨투비 20:15 161
15523 상임위은 활동기한을 정하지 않죠?! N +3 어깨도한번돌려보시고 20:14 92
15522 6월 9급 시험마치고 직상사 2급 공부해서 바로 자격증 딸 수 있을까요...? N 레노아 19:56 83
15521 행정법 도움좀요 ㅠㅠ N +4 냥이 19:37 93
15520 오늘 꿈에 시험문제가 나왔어요.. N +1 뚤봉 19:34 128
15519 내일 킨텍스에서 셔틀버스 타실분들 N 아몰파티 18:50 130
15518 행정학 저 같은 분 있으실까요ㅠㅠㅠ N +1 926 18:44 173
15517 영어문법 고수님 질문이욤🐧🐧 N +3 쁘니쁘닝 18:17 105
15516 시험 19일전 하루 공부 분담을 어느정도 하세요? N +3 모로모로 18:16 246
15515 5월 29일 무허가상담소 방송 및 주제 예고 N +7 조무현멘토팀장 18:11 280
15514 [0527] Day16 영어 데테 19, 20번 손진숙 선생님 해설입니다 N Thistooshallpass 18:02 95
15513 무허가 상담소 상담이요 N +3 최종합격하셨습니다 17:59 97